미국이 부럽다

2023. 7. 31. 16:41독스마케팅

저희 독스마케팅은, 다행히도 

우리나라에서 이름난 브랜드들과 업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생각이 듭니다.

 

만약 이곳이 미국이었다면 ?.

 

저희가 2023년도 연간마케팅을 수주한 메가커피의 경우.

이미 전 세계에 글로벌화 하여 2,500개 매장이 아니라

2만개 매장을 돌파했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간식도, 한류열풍이 아니라

그냥 전 세계의 트랜드 였겠죠.

 

 

이마트는 코스트코가, 비비안은 빅토리아시크릿, 현대는 포드 식이었겠죠.

맘스터치는 파이브가이즈 였을겁니다.

 

 

그리고, 각 업계에서 이름날리는 우수한 인재여러분들.

여기가 미국이었고, 당신의 이름이 제임스, 미쉘, 사만다 였다면

지금쯤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를 가리지않음은 물론이고

세계 어디든지, 글로벌 헤드헌터의 눈에 띄어

연봉 5억 6억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나이아가라" 가 무엇인지 아느냐 물어보면,

폭포라고 말합니다.

이과수"가 무엇인지 아느냐 물어보면, 정수기 혹은 모른다고 합니다.

나이아가라는 미국에 있고, 이과수는 남미에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높이 52m * 너비 1.2km

이과수폭포 높이 70m * 너비 2.7km

 

우리나라 뷰티업계에서 통용(?)되는

ewg 는 사실상 무형의 라이센스판매처 인데

ewg 에서 위해성분이 아니라고 발표했다는 이유만으로

안전하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뒤져보면 ewg 는, 수집데이터가 없다면 안전이고

1개 수집했는데 안전이면 안전이고

1개 수집했는데 위험이면 위험이고

 

이런 허무한 데이터표본을 가졌는데도

우리나라는 ewg 를 믿습니다. 

만약 ewg 가 비슷한 아시아권인 대만, 홍콩에서 왔다면

이것이 통용되었을까요 ?

 

한국 국가브랜드가 강해지기를 기원하고

저 역시 그 일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