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을 쓰지 않는다

2023. 10. 9. 23:45마케팅

 

BBC 뉴스기사 중 일부를 한국어로 발췌 함.

 

 

 

한국시장도 그렇고, 나만 해도 그렇다. 페이스북으로 뭔가 보는일이 없다. 거의 유튜브와 인스타다. 그리고 틱톡도 잘 안본다. 요즘 틱톡 안보면 고인물 이라면서 ?. 하지만 광고는 틱톡에 거의 지출하지 않는다. 기업이 어떤곳인가. 원숭이가 사람보다 일을 잘 한다면, 전부 원숭이를 고용할 것들이다. 틱톡이 괜찮은 광고성과를 가져왔다면, 틱톡은 이미 광고시장을 씹고있을 것이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가 강하고. 네이버는 한국에 있는 한 버릴 수 없는 매체다. 카카오도 마찬가지인데 카카오에서 뭔가 구매전환율을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다. (업계별로 케바케이고. 반대하려면 얼마든 반대할 수 있는 대목) 인상쓰고 무조건 아니라고 달려들면 아닌걸로 하겠으나, 시장분위기는 대게 이렇다.

 

네이버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3강으로 굳어지는것 같은데. 그것을 대체할 플랫폼이나 광고매체가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